홈 | 커뮤니티 | 혈액형궁합
   
 
 

A형의 심리와 궁합

A형은 내성적입니다. 관찰력이 뛰어나 자신의 관심있는 분야에 대해 파고드는 성격이 강합니다. 일에 대한 소유욕과 추진력이 뛰어나다. 창조력이 좋다. 일하는 데에 꼼꼼하며 일을 시작하면 반드시 끝을 내는 성격이다. 발명가 재질이 있다. 대인관계는 원만하다고 못하며 친한 친구와 오래지속적으로 사귀는 스타일이다. 자신의 흥미있는 분야에는 외골수적인 면도 있다. 알뜰한 면이 있고 한번 애정을 쏟은 이성에게는 일편 단심형이다.

A형의 남성에게는 성격면에서 정반대인 B형의 여성이 잘 맞는다고 한다. 그 외 같은 A형의 여성과는 청순한 연애 감정이 그대로 지속되는 결합으로 남녀가 모두 지나치게 소극적이라는 게 문제다. O형의 여성과는 여성 쪽에서 A형 남성을 더 좋아 함으로 결혼 후 다소 성격 차이가 있어 다툴 수 있다.

AB형 여성과는 B형 여성 다음으로 좋은 궁합을 이룰 수 있으나 AB형 여성이 결혼 후 자기 주장이 강하고 자존심을 내세운다면 A형 남성의 날카로운 면과 부딪쳐 마찰의 소지가 된다.

B형의 심리와 궁합

항상 친절하고 언행이 바르며 낭만적인 감정이 소유자이다. 때로는 현실감각이 떨어져 보이고 허황된 상념에 자주 접할 수도 있다. 사교모임이나 교우관계를 중시하지만 모임이 리더가 될 수 있는 그런 사람은 못되고 항상 뛰어난 화술과 친근감으로 상대를 편하게 해주는 그래서 상대방으로부터 호의를 살 수 있는 그런 구조이다. 그러나 이성을 대함에 있어서는 자기와 맞는 타입을 만나기가 쉽지 않아 마음고생을 하는 타입이다.

B형 남성과 가장 호흡이 잘 맞는 여성은 야무진 타입의 O형 여성이다. 그리고 현실적 생활 수단과 활력으로 즐거운 얘기와 생기있는 미소로 남자를 기쁘게 하는 AB형 여성은 B형 남자에게 촉진제 역할을 함으로 좋다. 그 외에 A형 여성은 대체로 무난하다고 보면 되고 가장 나쁜 결합은 같은 B형 여성과 결합이다.

O형의 심리와 궁합

우리나라에 가장 많은 혈액형이 O형이라고 한다. 그러면 O형은 어떤 특징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한다. 가장 활동성이 강한 혈액형이 O형이다. 외향적이고 출세욕도 남다르며 독립심도 강하고 용맹무쌍한 남성 성격이 대표적 케이스이나 참을성이 부족하고 거칠어서 B형의 온화한 성품과는 대조적이다.

그러나 사회생활에서는 고지식한 면이 있어 아부하는 따위하고는 어울리지 않는 특징이 있다. 상승지향 출세지향 욕구는 강하나 어디까지나 자신의 능력으로 인정받고자 하는 타입으로 자존심이 강하며 고집도 대단하다.

O형의 남성과 가장 좋은 커플이 될 수 있는 혈액형은 A형의 여성이다. AB형의 여성도 이상적인 배우자 감이다. 고지식하고 약삭 빠르지 못한 O형 남성에게는 현실 수단이 좋은 AB형 여성이 훌륭한 교사가 되어 주기 때문이다. 하지만 B형 여성이나 O형 여성과의 결합은 그다지 좋지 않은 결합으로써 결혼하게 되면 성격 차이로 인한 불화가 예상된다.

AB형의 심리와 궁합

가장 현실적인 특징을 가진 혈핵형이다. 그래서 세상의 흐름에 밝고 민감하게 대처하는 능력을 가져 사업 수완을 잘 발휘한다. 그래서 직장에서도 능력을 인정 받아 핵심요직으로 갈 수 있는 기회가 많고 상식도 풍부하고 임기응변이 뛰어나며 직감력도 잘 발달되어 있어 상대의 의사를 금방 파악하는 능력을 갖고 있다고 볼 수 있다. 그래서 사교적이고 말도 잘하며 사람도 잘 사귄다. 머리도 좋고 수단도 좋아 목적 달성을 위해서는 어떠한 일도 하며 이중적인 면도 있어 보일 수 있다.

AB형이 남성에게 가장 이상적인 배우자 감은 A형이 여성 또는 B형의 여성이다. 그 외에 O형 여성과는 심한 성격차이로 부부 싸움이 잦게 된다고 보고, 솔직하고 개방적인 O형 여성은 다분히 임기웅변에 능하고 독선적인 AB형 남성을 경멸하게 된다. 또 같은 혈액형인 AB형 여성의 경우는 서로 자기 중심적으로만 계산을 하다 보니 따뜻한 가정을 이루기 어렵다.